Categories 뉴스&이슈

더플라츠에서 열린 ‘패션코드 2024 F/W’, 지속 가능한 패션 문화를 선도

패션코드 2024 F/W, 지속 가능한 패션 문화를 선도 <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

[피앤피에이전시=에디터팀]지난 3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더플라츠에서 열린 ‘패션코드 2024 F/W’가 막을 내렸습니다. 84개 국내 패션디자이너 브랜드가 참가해 수주상담회와 패션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였습니다.

이번 패션코드는 친환경 콘셉트와 지속 가능한 패션에 초점을 맞춰 운영됐습니다. 국내 최초 친환경 콘셉트 전시홀인 더플라츠에서 개최돼 즉시 활용 가능한 조립식 무대 및 전시 부스, 다회용 행거 사용 등을 통해 지속 가능한 패션 문화 확대에 기여했습니다.

또한, 참가 브랜드 중 친환경 브랜드를 위한 별도의 쇼룸을 마련해 지속 가능한 패션에 대한 관심을 더욱 고취시켰습니다.

오프닝 패션쇼에서는 창극 히어로 소리꾼 ‘김준수’와 ‘유태평양’이 참여하여 패션과 예술의 결합을 통해 새로운 문화적 경험을 제공했습니다. 그 밖에도 개별 브랜드의 패션쇼와 연합 패션쇼가 진행되어 참가 브랜드들의 개성 있는 컬렉션을 선보였습니다.

행사의 마지막 날에는 코드마켓이 열려 일반 참관객들이 직접 참가 브랜드의 제품을 구매하고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이와 연계해 지난 3월 29일부터 오는 21일까지 추가 마켓이 용산 아이파크몰에서 운영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더 많은 소비자들이 지속 가능한 패션을 경험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패션코드는 국내외 바이어와의 접점 확대는 물론, 지속 가능한 패션 문화를 선도하는 중요한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차후에도 한국 패션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해외 시장 진출 지원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입니다.

피앤피에이전시 에디터팀(uos3778@naver.com)
Copyright ⓒ 피앤피에이전시.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시립대 동문들이 모여서 경영, IT, 디자인, 기술 등 관련 여러분야의 솔루션 및 서적을 개발하며 성장하고 있습니다.
corea@uos.ac.kr
uos3778@naver.com

관련 기사

Leave a Reply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내가 좋아할 만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