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인공지능 (AI)과 같은 새로운 전략적 기술을 활용하는 디지털 전환이 산업계에서 화두가 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 (AI)이 미디어콘텐츠 산업분야의 유통이나 광고분야에서는 어떻게 이용될 수 있는지 관심도 커지고 있습니다. 이제 미디어산업에서 콘텐츠 기획이나 제작뿐만 아니라 유통이나 마케팅 관련 전체 과정에서 AI·빅데이터 등 디지털 기술은 그 적용이 확산 중이라고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먼저 AI개인 맞춤형 콘텐츠 추천과 맞춤형 채널을 들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는 세련된 개인 맞춤현 콘텐츠 서비스를 OTT플랫폼을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시네매치라는 자체개발 알고리즘을 통해 고객 취향에 맞는 영화를 추천해 줌으로 비용 절감과 고객 만족도를 개선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AI더빙입니다. 최근 글로벌 OTT시장 성장과 함께 글로벌 콘텐츠 소비가 급증하고 있고, 이에 따라 더빙의 수요는 최근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오징어게임과 같은 사례에서 알 수 있듯이 최근에는 자막보다는 더빙을 통해 현지화된 컨텐츠를 선호하는 추세가 확인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AI광고 영상자동 생성입니다. 이미지가 비디오가 없어도 생성형 AI를 사용해서 텍스트 프롬프트만으로 영상을 만들수 있게 하는 서비스 Gen-2를 개발하여 출시하였습니다. 이 서비스는 사용자가 원하는 장면을 설명하는 텍스트 프롬프트를 입력하면 AI도구가 동영상을 생성해줍니다. AI등 디지털 기술의 역할은 향후 중요하며, AI기반 광고영상 자동제작 시장은 향후 빠르게 글로벌 시장 성장이 예상됩니다.
피앤피에이전시 에디터팀(uos3778@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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