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광고&마케팅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성공 비결, 지금 알려드립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성공 비결, 지금 알려드립니다!!

인플루언서란?
[피앤피에이전시=에디터팀]디지털 채널들을 가지고 내가 내 스스로를 캐릭터화 시키고, 그 캐릭터를 기반으로 콘텐츠를 내가 주도해서 생산해내고 생산해놓은 콘텐츠를 기반으로 해서 구독자를 모아 영향력을 키우는 사람들을 인플루언서라고 합니다. 요즘에는 TV 스타들도 랜선으로 뛰어들고 있습니다. 반면에 인플루언서들도 TV에 유입이 되고 있습니다.

인플루언서 기반의 새로운 비즈니스
네이버는 실시간 검색어 순위를 폐지하고, 인플루언서 즉 창작자 중심의 새로운 검색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실질적으로 검색어를 기반으로 성장한 것은 사실이지만 이제 이러한 단일화된 형태로는 성장할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대신 검색어를 없앨 수 없어서 인플루언서 기반을 중심으로 검색분야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소비자들이 인플루언서들이 만드는 컨텐츠를 더 신뢰를 하다보니 네이버 입장에서는 인플루언서들이 생산하는 컨텐츠를 중심으로 검색이 되도록 만들어놓게 되는 것입니다.

이제는 유명인들이 하는 말보다는 각각의 여러가지 분야에서 강력한 영향을 미치는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고, 재미있는 콘텐츠로 무장한 일반인들이 존재를 하는 것이고, 이들이 만들어내는 콘텐츠를 더 보고 싶어합니다.

이처럼 세상은 빨리 변해가고 있습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성공 노하우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적정 가격대의 제품에서 매우 효과적입니다. 특히 디지털 네이티브의 구매력에 적정한 수준의 제품들이 좋습니다. 당장 이 제품을 산다고 해서 내 인생에 크게 변화가 없는 잔잔한 물건들은 마케팅 및 매출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실질적으로 G마켓에서 인플루언서들이 직접 고른 중소기업 제품을 페어링하여 여러가지 마케팅활동을 해봤는데 판매량들을 조사하면 생각보다 효과는 좋았습니다. 하지만 의사결정 시간이 긴 고단가 물건들은 콘텐츠를 잘 만들고 호응이 좋더라도 매출까지는 기여를 하지 않으니 인플루언서마케팅을 고려한다면 중저가 제품들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피앤피에이전시는 제품에 맞는 최적의 인플루언서를 추천해드립니다. 인플루언서마케팅을 진행하신다면 연락주세요.

피앤피에이전시 에디터팀(uos3778@naver.com)
Copyright ⓒ 피앤피에이전시.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시립대 동문들이 모여서 경영, IT, 디자인, 기술 등 관련 여러분야의 솔루션 및 서적을 개발하며 성장하고 있습니다.
corea@uos.ac.kr
uos3778@naver.com

관련 기사

Leave a Reply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내가 좋아할 만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