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의 성과를 높이는 방법: 재미, 유용성, 매력 중 하나 선택하기
[피앤피에이전시=에디터팀]”콘텐츠”는 마케팅의 핵심입니다. 영상, SNS 포스팅, 포스터 이미지 등 다양한 형태로 구성될 수 있으며, 고객이 접하는 모든 소재의 총집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마케팅과 콘텐츠의 결합은 더욱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콘텐츠를 만들 때, 재미, 유용성, 매력 중 하나를 뾰족하게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모든 가치를 시작부터 담으려고 하면 이도 저도 아닌 결과가 나올 수 있습니다. 이후에는 콘텐츠가 어느 정도 성장한 후에 다른 가치로 확장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어떤 플랫폼에서 콘텐츠를 만들지 선택한 후에는 해당 플랫폼의 유저들의 성향과 패턴을 파악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이 어떤 것을 좋아하고 즐기는지, 그리고 무엇을 기대하고 있는지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인스타그램을 살펴보면 다양한 팝업 스토어, 하이볼, 전통주, 베이커리, 디저트, 그리고 귀여운 캐릭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틱톡에서는 유행하는 노래, 댄스, 유머 코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콘텐츠는 재미, 유용성, 매력 중 하나를 뾰족하게 가져가고, 플랫폼의 유저들의 성향과 패턴을 파악하여 만들어야 합니다. 이를 통해 사람들이 원하는 콘텐츠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피앤피에이전시 에디터팀(uos3778@naver.com)
Copyright ⓒ 피앤피에이전시.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